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크 모드로 보기 라이트 모드로 보기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본문 바로가기

News

웹스리퍼블릭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News
October 30, 2018
Article

어도비, MAX에서 XD 에코시스템 런칭

본문

경험 디자인의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어도비의 노력에 힘입어, 오늘 음성 프로토타이핑, 새로운 애니메이션 지원, 반응형 크기 조정 기능 등이 포함된 가장 빠른 올인원 UI/UX 디자인 툴인 어도비 XD의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디자이너와 팀에 대한 요구가 쇄도하는 가운데, 작업 수행에 필요한 툴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이것이 5월 우리가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를 위해 툴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신생 팀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을 위한 어도비 펀드(Adobe Fund for Design)를 발표한 이유입니다.

 

또한 지난 몇 개월 동안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슬랙(Slack), 지라(Jira)드롭박스 페이퍼(Dropbox Paer)와의 통합 업데이트가 출시되었고, 8월 발표된 계획에 따르면 XD 개발자 플랫폼을 오픈하여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기 위한 플러그인 및 통합 앱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 구축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오늘 발표된 업데이트를 통해 XD를 벗어나지 않고도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XD를 확장해주는 많은 플러그인과 앱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 XD는 사용자와 팀의 요구 사항에 맞게 어도비 개발자 및 파트너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강력한 툴과 기능이 추가된 한편, 생산성 향상 및 디자인 서비스와 연결하여 팀원과 팀이 매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플러그인, 앱 통합 및 UI 키트 목록으로 구성된 편집자 선정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 추가 기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앱 플러그인 관리자에서는 점점 많아지는 어도비 XD의 플러그인 목록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빠른 디자인 작업과 팀과 공동 작업을 위해 실제 콘텐츠와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임페커블의 구글 시트(Google Sheets by Impekable)와 같은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이밖에, 색맹 시뮬테이터와 같은 툴과 함께 스타크(Stark)를 사용하면 간편하고 윤리적이며 포괄적인 제품을 디자인하고 구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플러스코드의 앵글(Angle by Design+Code)과 같은 플러그인의 경우 화면을 입체적인 모형으로 만들어 디자인을 훨씬 간편하게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다양한 플러그인은 플러그인 관리자를 통해 XD에서 바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플러그인에는 에어테이블(Airtable), 애스튜트 그래픽스의 아스튜이(Astui by Astute Graphics), 블루스케이프(Bluescape), 클라우드앱(CloudApp), 쿠키의 컬러 레인저(Color Ranger by QooQee), 여미검의 콘페티(Confetti by YummyGum), 프레셔스 디자인 스튜디오의 데이터 파퓨레이터(Data Populator by Precious Design Studio), 드리블(Dribbble), 엑스포트 키트(Export Kit), 임페커블의 구글 시트(Google Sheets by Impekable), 고프루프(GoProof), 가이드가이드(GuideGuide), 아이콘드롭(Icondrop), 인모션 이그나이트(inMotion ignite), 미믹(Mimic), 오딘 차트(Odin Chart), 오버플로우(Overflow), 포토스플래시(PhotoSplash), 리네임잇(Rename It), 실리콘 커넥터(Silicon Connector), 슬로프(Slope), 스타크(Stark), 스타일 메이트(Style Mate), 트렐로(Trello), UI 페이스(UI Faces), 유저리틱스(Userlytics), 유저테스팅(UserTesting), 비지차트(Vizzycharts), 웹 엑스포트(Web Export)가 있습니다.

 

XD의 강력함을 한층 더해 줄 많은 플러그인 외에도 XD 앱과 드롭박스 페이퍼(Dropbox Paper) 및 지라(Jira)와 같은 플랫폼과의 통합은 사용자가 팀원으로서의 역량을 다하는 데 기여하게 됩니다.

 

드롭박스 페이퍼(Dropbox Paper)용 XD를 사용하면 드롭박스 페이퍼에서 직접 XD 프로토타입과 디자인의 링크를 추가하여 인터랙티브한 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자동으로 반영되므로 팀원이 프로젝트 진행 상태를 명확하게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Jira Software Cloud)를 사용하면 한 곳에서 디자인팀 및 개발팀과의 협업과 전달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축소판 미리 보기와 에셋 정보를 통해 최신 디자인과 사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슬랙(Slack)과 어도비의 전략적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by Microsoft)와 실시간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앱 통합도 있습니다.

 

슬랙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for Slack)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파일, 디자인 및 사양을 공유할 수 있고, 이해 관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공동 작업 허브인 슬랙(Slack)에서 바로 알림 메시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에셋에 액세스하고, 파일을 공유하며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Office 365)에서 팀 작업을 위한 채팅 기반의 공동 작업 서비스 및 허브를 사용하면 파일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원하는 기능이 없습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XD 개발자 커뮤니티는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니마(Anima), 에스리(Esri), 밸리데이트리(Validately) 등 더 많은 개발자와 파트너의 플로그인이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XD의 확장성이 강력한 점 중 하나는 오픈 플랫폼이므로 누구나 이 앱과의 통합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그 이유를 요약해 놓은 것입니다.

 

어도비는 XD 플러그인을 제작, 구축 및 공유하려는 개발자와 기술에 정통한 XD 사용자를 위해 많은 리소스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어도비 XD 플랫폼 사이트는 어도비의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API를 사용해 작업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사이트입니다.

 

먼저 빠른 시작 가이드를 참조하면 몇 단계만에 플러그인을 사용해 빠르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API 튜토리얼깃허브(GitHub)의 샘플 코드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작업을 계속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만드는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개발자 커뮤니티에 적극 참여하십시오. 개발자 포럼에서 도움을 구하거나 어도비가 진행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거나 스택오버플로우(Stackoverflow)에서 XD 플러그인 API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참여 방식은 다양합니다.

 

간단한 XD 플러그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요청하십시오. 여러분이 무엇을 보여주실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투자는 계속되고 있으며, XD는 확장성과 개발자 에코시스템에 대한 어도비의 첫 번째 접근 사례입니다. 어도비는 어도비 파트너 및 개발자 커뮤니티와의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역량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작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출처 : 어도비블로그(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ko/design-ko/launching-xd-ecosystem-at-max/

Contact us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T. websre@naver.com
  • M. 1800-9356
  • 예산을 선택해 주세요.
    • 100만원 이하
    • 300만원 이하
    • 500만원 이하
    • 700만원 이하
    • 1000만원 이하
    • 1000만원 ~ 2000만원
    • 2000만원 이상


디자인 샘플보기

상담톡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