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 Portfolio

    Our work 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General

    202, 71-2, Gajang-ro, Seo-gu, Daejeon
    대전광역시 서구 가장로 71-2(괴정동, 온누리빌) 202호

본문 바로가기
News
January 7, 2019
News

손짓으로 기기 제어…구글 ‘프로젝트 솔리’ FCC 승인

본문

손이 시릴 정도로 추운 날씨에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터치 없이 손짓만으로 기기를 작동시키면 좋겠다는 상상이 든다. 이런 상상을 구글이 몇 년 안에 현실로 만들지도 모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구글의 제스처 컨트롤 시스템 ‘프로젝트 솔리’ 기술 개발 및 탑재를 승인했다.

| 프로젝트 솔리 센서

| 프로젝트 솔리 센서

프로젝트 솔리는 손가락이나 손 모양의 미세한 제스처를 감지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레이더 기반 모션 센서다. 손톱보다 작은 이 센서를 탑재하면, 밀리미터파 레이더를 활용해 기기에서 동작을 인식해 기기를 제어한다. 기기에 손을 대지 않고 허공에서 손가락을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

 

그동안 이 기술은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폭과 전력으로 인한 안정성 문제로 FCC 승인을 얻지 못한 상태였다. FCC는 지난 1월2일(현지기준) 구글의 프로젝트 솔리가 사용하는 주파수가 다른 레이더 및 스펙트럼과 유해한 간섭을 일으킬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을 내렸다. 구글이 신고한 수준보다 낮은 전력으로 주파수 대역폭을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다.


프로젝트 솔리가 상용화 되면, 손가락을 튕기거나 흔드는 동작만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 버튼을 클릭하기보다 손가락을 비트는 모양으로 대신할 수 있다. 손가락을 흔들어 페이지 스크롤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별도의 컨트롤러나 입력장치 없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셈이다. 조이스틱을 들지 않고 VR이나 AR 게임도 즐길 수 있다. FCC 승인으로 날개를 단 프로젝트 솔리로 구글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주)블로터앤미디어

출처 : 블로터(http://www.bloter.net/archives/327543

디자인 샘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