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크 모드로 보기 라이트 모드로 보기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본문 바로가기

News

웹스리퍼블릭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News
July 17, 2019
News

어도비 스톡에서 포토샵 목업 템플릿 사용

본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앱용 템플릿을 제공하므로 작업자는 곧바로 사용 가능한 소셜 미디어 세트, 인포그래픽, 이벤트 전단지, 편지지 등의 템플릿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원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마친 후에는 실제 디자인 모형인 목업(mockup) 파일에 자신의 디자인을 배치하여 살펴봄으로써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도비 스톡에서 제공하는 포토샵 목업 템플릿을 사용하면 자신의 디자인을 의류, 제품 및 광고판에서 보고 검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데스크탑 디바이스에서도 구현해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스톡의 목업 템플릿은 검토와 테스트를 거친 고품질 파일로, 작업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템플릿 제작 시의 제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엄선된 파일입니다.

 

 

 

목업 템플릿 이미지: 왼쪽부터 2 People with Shopping Bags Mockup(로픽셀(Rawpixel) 제작), Front and Back Business Card Mockup(커스텀씬(Custom Scene) 제작), Frames Against Walls with Cactuses Mockup(로픽셀(Rawpixel) 제작)



이제는 필수가 된 원본을 건드리지 않는 편집 방식


어도비 스톡 목업 템플릿은 사용이 간편하며, 원본을 건드리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포토샵의 편집 기능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레이어로 구성된 파일입니다. 원본을 건드리지 않는 편집(NDE: Nondestructive editing)이란 원본 이미지 데이터를 덮어쓰지 않고 이미지 요소를 변경하는 업계 표준의 사진 편집 방식입니다. NDE 기법은 원본 파일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편집 과정에서 이미지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목업 템플릿에서 레이어 및 기타 조정 기능을 사용하면 원본의 배치와 디자인 파일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디자인에 사실적인 효과를 적용하고, 신속하게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급 개체의 경우 적절한 설정을 통해 사실적인 이미지에 다양한 방법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Drawstring Bag Mockup(커스텀씬(Custom Scene) 제작)



목업 파일 제작 원리


고급 개체는 포토샵에서 원본을 건드리지 않고 작업하는 기능 중 핵심을 이루는 것으로, 목업 템플릿 사용을 수월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고급 개체는 포토샵에서 원본을 건드리지 않고 작업하는 또 다른 유연한 기능인 레이어 마스크 변환으로 생성됩니다. 마스크는 다른 디자인으로 대체될 수 있는 이미지의 일부를 분리한 다음, 대체된 이미지에 목업 파일에 적용된 각도와 효과를 그대로 적용합니다. 마스크가 적용된 레이어에서 고급 개체를 만들면 또 다른 창이 열리고, 이 창에는 대체 가능한 영역만 표시됩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고급 개체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한 다음, 작업자의 디자인을 소스 콘텐츠 파일에 배치하여 크기를 조정한 후 저장하면 적용된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템플릿 프레임에 맞게 비율이 조정된 디자인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Poster on Easel Mockup(로픽셀(Rawpixel) 제작)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대체하는 또 다른 방법은 프레임 툴을 사용하여 모양 또는 텍스트를 이미지로 빠르게 채울 수 있는 자리 표시자 프레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프레임 툴은 2018년 10월 포토샵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지만, 수년 동안 인디자인(InDesign)에서 사용되어 온 기능입니다. 프레임 방식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프레임에 드래그하면 이미지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 방식은 평면 또는 왜곡되지 않은 디바이스 목업 템플릿 등의 정면 투시 이미지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프레임 툴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Hanging Gallery Poster Frame Mockup(데니스 벨마스(Dennis Belmas) 제작)



목업 템플릿, 새로운 가능성의 시작


대부분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와 마찬가지로 기술 관련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수많은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어도비 스톡 팀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사용자가 간편하게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도록 효과가 증명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는 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어도비는 템플릿 제공을 통해 컨트리뷰터와 크리에이터가 서로의 작업 수준을 한층 높여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스톡의 크리에이티브 목업 컬렉션을 참조하십시오.

  

원문보기

 

  

출처 : 어도비블로그(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design-ko/kr_how-to-use-mock-ups-in-photoshop/)

Contact us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T. websre@naver.com
  • M. 1800-9356
  • 예산을 선택해 주세요.
    • 100만원 이하
    • 300만원 이하
    • 500만원 이하
    • 700만원 이하
    • 1000만원 이하
    • 1000만원 ~ 2000만원
    • 2000만원 이상


디자인 샘플보기

상담톡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