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 Portfolio

    Our work 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General

    48, Dunjiro, Seo-gu, Daejeon
    대전광역시 서구 둔지로 48 (둔산동, 두림빌딩)

본문 바로가기
News
August 30, 2019
Article

기존 플래시 콘텐츠 되살리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러플'

본문

어도비의 플래시 플레이어는 한때 브라우저에서 리치 미디어를 보여주는 표준이었지만, 이제 곧 그 운명을 다할 예정이다.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종료는 '러플(Ruffle)'이라는 이름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영감을 줬다. 플래시의 유산을 보존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러플은 러스트(Rust) 언어와 웹어셈블리(WebAssembly) 바이너리 포맷을 이용한다.

이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러스트로 구현한 플래시 플레이어는 현재 개념검증(PoC) 단계다. 이를 이용하면 웹어셈블리를 사용하는 데스크톱과 웹에서 기존 플래시 콘텐츠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러플의 데모도 확인할 수 있다. 러플은 러스트로 개발했기 때문에 웹어셈블리로 컴파일할 수 있다. 러플 개발팀은 플래시 무비를 원래 속도로 반복 재생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웹어셈블리는 샌드박스 환경에서 실행되므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고질병이었던 보안 취약점을 막는 데도 도움이 된다.

웹 API는 대부분 SWF 콘텐츠를 정확하게 실행하는 데 활용된다. 러플은 백엔드 다중 렌더링을 지원할 예정인데, 예를 들면 리온(Lyon)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테셀레이션을 통한 GPU 렌더링이나 웹 캔버스 API를 통한 GPU 렌더링 등이 대표적이다. 러플은 깃허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ciokr@idg.co.kr

출처 : IT WORLD(http://www.itworld.co.kr/insight/129726#csidxe3e5a704b421ccca310dcd4dd6cb53d onebyone.gif?action_id=e3e5a704b421ccca310dcd4dd6cb53d)

디자인 샘플보기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