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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robat DC & PDF 핵심 실무 팁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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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dobe 툴 전문강사인 조교연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Acrobat DC의 신기하고 유용한 문서편지 팁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캔한 PDF파일의 내용 편집과 파일 병합
스캔한 이미지의 배경에 불필요한 요소가 들어갔거나 깔끔하게 스캔되지 않았을 경우, 이 모든 것을 깔끔한 디지털 문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캔한 문서의 텍스트를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스캔한 문서를 불러와 [PDF편집] 메뉴를 실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스캔된 문서 안의 문자 및 이미지를 인식하고 변환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글자 부분을 선택해서 형식 옵션에서 글꼴을 변경해주고, 색상 크기 정렬 행간 등 다양한 옵션을 변경해주어 새롭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캔한 이미지요소 역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스캔한 이미지요소를 삭제하거나 크기조절,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텍스트와 이미지를 원하는대로 조정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2. 타 문서작성 툴(MS오피스)과의 연동
여러 오피스 도구에서 변환된 PDF 문서를 또다시 다양한 오피스 파일로 내보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PDF 파일을 연 후 [PDF 내보내기] 메뉴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PDF를 임의 형식으로 내보내기라는 창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죠.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여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최종 저장하고 ‘내보내기 후 파일 열기’를 체크하면 파일 형식에 맞는 지정된 오피스 프로그램이 열리면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3. PDF 문서 내 민감한 컨텐츠 제거 방법
PDF를 배포하기 전에 문서를 추적할 수 있는 민감한 내용이나 개인 정보가 들어 있는지 문서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교정] 도구를 사용하여 PDF에 표시되는 민감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제거하거나 교정합니다.
[숨겨진 정보 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PDF에서 숨겨진 콘텐트를 찾아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서 메타데이터는 일반적으로 PDF를 만든 사람의 이름을 작성자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수로 문서의 모양을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내용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PDF 안에 민감한 컨텐츠가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드래그앤 드롭하고 [교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상단에 나타나는 [교정으로 표시-텍스트 및 이미지]를 선택한 후 [적용]을 누릅니다.
4. 완성된 PDF파일의 용량 최적화 방법
[PDF최적화] 메뉴를 이용하여 파일 용량을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PDF 최적기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이용하여 PDF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일을 사용하려는 방식과 파일에 필요한 필수 속성에 따라 이러한 설정을 모두 사용하거나 일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기본 설정은 포함 글꼴을 제거하고, 이미지를 압축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항목을 파일에서 제거하여 공간을 절약해 주므로 효율을 최대한 높이려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5. PDF 양식 작성과 배포 방법 & 입력 방법
PDF에서 양식을 작성하고 배포하고 입력하고 전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양식준비] 도구를 사용해 나타나는 다양한 양식들을 통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 사용한 주요 양식 목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추 – 파일 열기, 사운드 재생 또는 웹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 등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변경을 시작합니다. 이러한 단추는 마우스 동작으로 트리거된 이미지, 텍스트 및 시각적 변경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드롭다운 목록 – 사용자가 팝업 메뉴에서 항목을 선택하거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자 정의 값을 입력할 수 있는 양식 필드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라디오 단추 – 사용자가 하나의 항목만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항목 그룹을 제공합니다. 같은 이름의 모든 라디오 단추는 한 그룹으로 함께 작동합니다.
- 텍스트 필드 – 사용자가 이름, 주소, 전화 번호와 같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각 양식 요소마다 속성이 다릅니다. 속성값을 변경하여 원하는 목록이 나타나게 하거나 입력필드의 글꼴 및 스타일 속성, 테두리 모양과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양식을 여러 사람에게 배포하는 방법을 살펴보죠.
우측 하단 [배포] 단추를 눌러줍니다.
배포 및 수집 방법을 선택합니다.
전자 메일 – 전자 메일의 받은 편지함에서 응답을 수집합니다.
내부 서버 – SharePoint 또는 네트워크 폴더와 같은 내부 서버에서 응답을 배포하고 수집합니다.
저희는 ‘전자 메일’ 로 진행합니다. [계속]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침에 따라 양식을 배포합니다. 세미콜론으로 구분된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받는 사람] 단추를 클릭하여 주소록에서 전자 메일 주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본 메시지를 편집합니다.
[보내기] 단추를 눌러 배포를 완료합니다.
이와 같이 강력한 Acrobat DC팁을 살펴 보았는데요, 이제 여러분도 Acrobat DC로 디지털 문서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보시죠.
강사: 조교연
출처 : 어도비블로그(https://blogs.adobe.com/creativedialogue/ko/inspiration-ko/acrobat-dc-five-t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