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크 모드로 보기 라이트 모드로 보기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본문 바로가기

News

웹스리퍼블릭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News
May 31, 2022
News

검색 순위, 트래픽 향상을 위한 최고의 SEO 사례

본문

검색 순위, 트래픽 향상을 위한 최고의 SEO 사례 

전 세계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 (SEO) 서비스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접근 방식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는 검색엔진과 소비자의 요구가 모두 계속 진화하고 SEO 전략도 함께 진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음은 2022년에 도움이 될 몇 가지 모범적인 SEO 사례다.
 
2022년을 위한 고급 SEO 전략
SEO 전술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성장하는 분야다. 다음은 가장 좋은 예다.
 

1. 효과적인 SEO (검색엔진 최적화) 도구 사용
SEO 도구는 키워드 연구 및 분석의 피로도 높은 작업에서 벗어나게 할 것이며, 전략의 어떤 부분이 잘 작동하고 있고 어떤 부분을 조정해야 하는지 쉽게 알려줄 것이다. 또한, 좋은 SEO 도구는 경쟁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기회를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를 보여줄 것이다. SEO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웹사이트를 즉석에서 관리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1)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Google Search Console은 웹사이트가 있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Google SERP(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사이트의 존재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확인을 위해 먼저 웹사이트에 코드를 추가해야 한다. 그런 다음 웹 사이트 색인 생성을 위해 사이트맵을 제출할 수 있다. 콘솔을 사용하여 이제 인덱싱 되는 항목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Google Search Console은 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키워드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를 Google에 훨씬 더 잘 최적화할 수 있다.

2) 구글 분석(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는 인터넷을 통해 수십만 개의 웹사이트에서 널리 사용되는 도구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웹 트래픽을 분석하고, 상위 콘텐츠를 식별하고, 가치 있는 마케팅 채널을 모니터링하고, 클릭률, 평균 소요 시간, 이탈률 등과 같은 사용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다.

3) SEO 플러그인
WordPress 기반 웹 사이트의 경우 AIOSEO 및 Yoast SEO와 같은 플러그인이 매우 유용하다. 이 플러그인은 페이지 내 SEO 분석을 수행하여 검색 엔진 크롤러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도구는 메타태그 작성, 사이트맵 생성 및 소셜 미디어 통합에도 도움이 된다.
 

2.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찾기
키워드 연구를 통해 타겟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검색할 때 이러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한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정보에 입각한 콘텐츠 전략(그리고 더 큰 광고 및 마케팅 전략도 가능)을 만들 수 있다. 다음은 키워드를 조사할 때 2022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전략이다.

Google 제안으로 롱테일 키워드 찾기
롱테일 키워드는 3단어 이상을 포함하는 더 긴 키워드 구문이다. 이러한 종류의 키워드 전략은 단기 및 장기 목표 모두에 적합하기 때문에 콘텐츠에 단기 및 장기 용어가 혼합되어 있어야 한다. 짧은 키워드가 자주 검색되어 순위를 매기기가 훨씬 더 어렵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롱테일 키워드를 조사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Google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되 Enter 키를 서둘러 누르지 말아야 한다. 대신 Google에서 제공하는 대체 제안 키워드를 살펴본다. 자주 찾는 키워드다.
"사람들은 또한 묻습니다" 섹션은 이제 검색의 거의 85%에 대해 Google SERP에 표시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묻는 질문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으므로 더 긴 키워드를 통합하는 것이 좋다.
SERP의 바닥글에는 검색한 내용과 관련된 검색어도 표시된다. 이 섹션에서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에 대한 통찰력도 제공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Google 키워드 조사 도구인 'Google Keyword Planner'는 특정 단어가 검색되는 빈도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고 이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Google 키워드 플래너에 시드 키워드를 입력한다. 그러나 페이지의 URL을 여기에 입력하면 도구가 해당 페이지를 스크랩하고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훨씬 더 많은 키워드를 생성한다.

인기 있는 포럼
레딧(Reddit)에는 지구 상의 모든 주제에 대한 토론 게시판이 있다. 이것은 마케터를 위한 연구의 보물창고가 된다. 이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Quora 및 기타 인기 있는 토론 포럼도 사용할 수 있다.
 

3. 키워드 최적화 콘텐츠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내용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사람들이 원하고 요구하는 것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은 고객이 오기를 원하나 그 반대다. 이것이 키워드 리서치가 중요한 이유다. 그러나 사용자(및 Google)가 콘텐츠에 반영된 이러한 주요 용어를 실제로 볼 수 없는 경우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 다음은 콘텐츠에 키워드를 최적으로 배치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처음 100단어
독자의 주의를 끄는 곳이다. 이 부분이 흥미롭지 않으면 사용자는 더 이상 읽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 전략적으로 올바른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독자들에게 더 읽어보면 실제로 질문을 해결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줄 것이다.

제목 태그
웹페이지의 제목 태그 시작 부분에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 크롤러가 훨씬 더 잘 볼 수 있다.

URL
페이지 URL이 짧고 대상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부제목
사용자가 웹페이지로 더 이동하기로 선택한 경우 모든 콘텐츠 중에서 부제목이 주의를 끌 것이다. 따라서 H1, H2 및 H3 부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현명하게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4. 기술적 SEO 문제 찾기 및 수정
SEO 캠페인이 효과적이기 위해 처리해야 하는 SEO에는 몇 가지 기술적인 측면이 있다. 이는 2022년에 더욱 중요하다. Google의 알고리듬과 사람들의 요구가 모두 계속 진화하기 때문이다.

모바일 우선 인덱싱(Mobile-first Indexing)
2019년 7월부터 Google은 모바일 우선 인덱싱을 구현했다. 이는 Google이 "인덱싱 및 순위 지정을 위해 모바일 버전의 콘텐츠를 주로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매우 중요하게 만든다. Google의 모바일 사용성 테스트(Search Console 아래)는 웹사이트가 모바일 기기에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도구다.

크롤링 오류 수정(Fix Crawl Errors)
크롤링 오류는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 또는 웹사이트의 특정 웹페이지에 접근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할 때 발생한다. Search Console에서 크롤링 통계를 사용하여 이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얻을 수 있다. Search Console에는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가 Google에서 크롤링되고 색인이 생성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URL 검사 도구도 있다. 크롤링은 사이트 순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크롤링 문제는 발견되는 즉시 수정해야 한다.

페이지 로드 속도(Page Load Speed)
이것은 또한 사이트의 Google 순위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PageSpeed ​​Insights 및 WebPageTest와 같은 사이트는 웹 페이지가 얼마나 최적화되고 빠르게 로드되는지 효과적으로 알려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작업할 수 있다. Google SERP에서 더 나은 순위를 얻으려면 웹사이트가 모바일 및 데스크톱 모두에 대한 Google의 핵심 웹 바이탈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블로그 <사용자 경험이 SEO 노력을 높이는 방법>에서 더 자세히 설명했었다.
 

5. 훌륭한 콘텐츠
좋은 콘텐츠는 모든 SEO 전략의 중추를 형성한다. 콘텐츠와 SEO가 잘 결합되면 웹사이트를 SERP(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근처로 쉽게 밀어낼 수 있다. 가시성과 트래픽으로 이어지며 사람들이 여러분의 서비스/제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하기도 한다. 다음은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팁이다.

주제를 선택한 다음 인기 있는 것 같은 콘텐츠를 찾는다. 그것을 읽고 인기의 이유를 분석한다. 사용된 언어의 종류, 구조 및 어조를 식별한다. 일단 그렇게 했다면, 방금 읽은 것보다 더 나은 것을 작성하고 홍보한다..
선택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룬다. 누군가 페이지를 방문하면 페이지 자체에서 모든(또는 대부분의) 쿼리가 수행되어야 한다.
콘텐츠를 조각으로 나눈다. 긴 단락을 작성하지 말고 단락 앞에 부제목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미지, 차트 및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훨씬 더 읽기 쉽게 만든다. 인포그래픽을 사용하여 작성 중인 모든 것을 더 잘 표현한다.
"왜(Why)"와 "어떻게(How)"를 다루는 주제는 훨씬 더 많은 백링크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페이지의 웹 권한을 크게 높일 것이다. 복잡한 주제를 쉽게 전달하는 인포그래픽은 또한 더 많은 백링크를 얻는다.

 
6. 백링크
백링크를 매우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은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의 "신뢰 투표"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콘텐츠가 보증된다는 신호를 검색 엔진에 제공한다. 여러분의 콘텐츠가 가치 있다는 증거다. 여러 사이트가 여러분의 사이트로 다시 연결되면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타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 다음은 몇 가지 훌륭한 백링크 팁이다.

훌륭한 콘텐츠를 게시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고 다시 방문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콘텐츠가 탄탄하면 다른 블로거와 작가가 웹 페이지에 백 링크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
좋은 도메인 인증을 가진 관련 웹사이트에 게스트 게시물을 작성한다. 그런 다음 해당 콘텐츠를 백링크에 사용할 수 있다.
2022년에는 팟캐스트에서 백링크를 얻는 것이 좋다. 자신만의 팟캐스트가 있다면 이만한 것이 없다. 또는 게스트로 팟캐스트에 갈 수도 있다. 오늘날 팟캐스트는 대중적이며 이를 통해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
콘텐츠 내에서 선택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언급하는 것을 고려한다. 인플루언서를 홍보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백링크를 공유하고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7. 관련 없는 페이지 제거 및 모든 정보 업데이트
웹사이트의 크기가 너무 커지면 귀중한 크롤링 예산이 낭비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순위가 낮아질 수 있다. 방문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수백 개의 저품질 페이지를 Google에서 색인화하면 "색인 팽창"이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검색 엔진 크롤러가 실제로 비즈니스를 가져올 수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관련 없는 페이지를 크롤링하는 데 불필요한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색인 팽창은 사이트 속도를 늦출 뿐만 아니라 열악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오래되고 관련이 없는 페이지는 크롤링 상태(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를 받게 될 수 있다. 즉, Google은 이러한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지만 검색 결과에 표시하지 않는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처해야 한다.
관련성이 없지만 오래된 수치와 정보가 있는 오래된 게시물이 있는 경우 해당 페이지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사실, 데이터, 이미지 및 인포그래픽은 항상 현재에 정확해야 한다. 방문자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떠나는 것을 절대 원하지 않는다. 이것은 사이트에 대한 평가를 크게 낮출 수 있다.
 

8. 클릭률(CTR) 향상
클릭률(CTR)은 생성된 노출 수에 대한 링크 클릭 수의 비율이다. CTR이 높다는 것은 여러분의 링크를 본 많은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했음을 의미한다. CTR을 높이려면 잠재 고객이 실제로 클릭하고 싶어 할 만한 링크를 제공해야 한다. 구글(Google)에서 타겟 키워드를 검색하여 표시되는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 매력적인 제목과 설명을 찾아 클릭하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이러한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는 방법과 그들이 다르게 하고 있는지 또는 정확하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한다. 마지막으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제목과 설명을 다시 작성한다.

 
9. 애니메이션 이미지
웹 페이지의 순위는 해당 페이지의 평균 세션 길이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다. 사람들이 웹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더 좋은 순위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방문자가 웹 페이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어떻게든 설득해야 함을 의미한다. 그리고 오늘날 그렇게 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은 애니메이션 이미지다.
애니메이션 이미지 (모션 그래픽 등)의 가장 좋은 점은 일반적으로 짧고 요점을 파악하여 자체적으로 재생하고 동영상과 달리 추가 상호 작용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때로는 재미있다는 것이다. 누군가가 웹페이지를 탐색하는 동안 움직이는 이미지를 포착하면 페이지를 훑어보는 것을 멈추게 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콘텐츠를 읽을 수 있고 효과적으로 사이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페이지를 스크롤할 때 움직이는 요소나 누군가가 페이지와 상호 작용할 때 특수 시각 및 음향 효과 등 모션 그래픽을 사이트에 포함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이 많이 있다.
 

10. '토픽(Topic) + 연도(Year)' 콘텐츠
특정 연도의 토픽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주요 트렌드를 구체적으로 다루는 콘텐츠를 말한다. 이 주제 자체를 좋아한다. 이 전략이 효과가 있으려면 콘텐츠가 당연히 해당 연도에 맞게 100% 맞춰져야 한다. 매년 초에는 비즈니스 및 업종 전반에 걸쳐 사람들은 올해 기대하는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이것은 특히 연초에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를 매우 가치 있게 만든다. 그런 다음 다른 나머지 페이지도 강화해 사용자들이 1년 내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지할 수 있다.
 

결론
사이트의 유기적 도달 범위를 계속 개선하고 유기적 트래픽을 늘리고 싶다면 SEO 전략을 한 단계 끌어올려야 한다. 좋은 SEO 에이전시는 기본을 넘어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SEO 기술에 대해 깊이 파고들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거의 모든 비즈니스 웹사이트에 SEO 전략이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이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환경에서 이러한 고급 팁과 요령은 경쟁에서 승리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www.designlog.org/2512965 [디자인로그(DESIGN LOG):티스토리]

Contact us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T. websre@naver.com
  • M. 1800-9356
  • 예산을 선택해 주세요.
    • 100만원 이하
    • 300만원 이하
    • 500만원 이하
    • 700만원 이하
    • 1000만원 이하
    • 1000만원 ~ 2000만원
    • 2000만원 이상


디자인 샘플보기

상담톡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