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크 모드로 보기 라이트 모드로 보기

저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프로젝트 의뢰는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websre@naver.com
Tel: 1800-9356

본문 바로가기

News

웹스리퍼블릭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Our News. Get the latest news from Websrepublic right now
News
January 13, 2023
News

웹 디자인, 2023년에도 여전히 중요한 이유

본문

d2ca8a985b8ed997518112f2c7d52746_1673577580_3.jpg


2023년으로 접어들면서 기업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앱,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소셜 미디어 피드, 뉴스레터, 브이로그 및 팟캐스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웹사이트가 2021년에 비해 다소 덜 중요하다고 생각되어도 무방할 것이다.


그러나 웹사이트는 디지털 환경에서 대체 불가능한 부분으로 남아 있으며, 2023년 이후에도 계속 이어지고 존재할 것이다.


웹 사이트는 중앙 집중식 개인 운영 디지털 경험의 핵심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적절하다. 경쟁 기술과 달리 웹 사이트는 소스 코드를 거의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숙련된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소셜미디어와 같은 엄격한 관리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고객의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질의 웹 디자인은 기업이 트래픽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해당 트래픽의 품질도 높일 수 있다. 매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 페이지는 웹 사용자가 페이지에 더 오래 머물도록 하고 링크된 콘텐츠를 더 많이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웹사이트 vs 소셜 미디어


d2ca8a985b8ed997518112f2c7d52746_1673577660_9.jpg 


많은 브랜드에서 고객과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선택은 소셜 미디어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소셜 미디어는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이나 작업 수행을 위한 훌륭한 플랫폼은 아니다. 어떤 형태의 생산성이든 웹사이트가 우수하다.


유연성(Flexibility)

웹 사이트는 기업의 비전과 가치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반면, 소셜 미디어는 자체 가치를 반영하여 계정을 확대하는 경향이 있다.


소유권(Ownership)

웹사이트에 게시하면 콘텐츠를 소유하고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면 플랫폼이 콘텐츠를 소유하는 경향이 있다.


투자(Investment)

최근에 새를 주제로 한 특정 소셜 네트워크에서 본 것처럼 소셜 미디어 채널에 시간을 투자하는 데 수년을 허비할 수 있다.


검색 가능성(Findability)

웹 사이트는 검색 엔진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알고리듬이 이러한 검색 엔진을 제어하지만, 서로 다른 검색 엔진 간의 경쟁으로 인해 검색 알고리즘이 정직하게 유지된다.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는 각각 단일 알고리듬을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브라우징을 왜곡할 수 있다.


확장성(Scaleability)

웹사이트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지만,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자 경험은 네트워크의 결정에 따라 결정된다. 





웹사이트 vs 앱


d2ca8a985b8ed997518112f2c7d52746_1673577736_65.jpg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앱은 소유권처럼 느껴진다. 그러나 웹 사이트는 우수한 사용자 경험에서 개발 비용 절감에 이르기까지 앱에 비해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앱도 서드파티에 의해 제어된다.


접근성(Accessibility)

웹 사이트는 보편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지만 앱은 일반적으로 특정 운영 체제 또는 플랫폼으로 제한된다. 기기에 배포하려면 앱 스토어 승인을 받아야 한다. 앱 스토어는 개발자와 상의하지 않고 스토어 배포 조건을 변경할 수 있다.


유연성(Flexibility)

웹사이트는 앱보다 더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비용 효율적(Cost-effective)

간단한 웹 사이트를 주말에 만들고 시작할 수 있으며 앱보다 개발 및 유지 관리 비용이 훨씬 더 저렴하다.


검색 가능성(Findability)

검색 엔진은 웹 사이트 기술을 중심으로 발전했으며 앱 스토어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앱보다 검색 가능한 웹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훨씬 쉽다.


범용성(Universality)

웹사이트는 사용자의 진입 비용이 낮고 다운로드나 구매가 필요하지 않다.


서드파티 기능(3rd-party features)

웹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앱에 포함시키기 위해 라이선스가 필요한 챗봇, 결제 게이트웨이 및 양식과 같은 서드파티 콘텐츠를 통합할 수 있다.

 




웹사이트 vs 팟캐스트, 브이로그


d2ca8a985b8ed997518112f2c7d52746_1673577820_04.jpg 


팟캐스트와 브이로그가 매력적인 유형의 콘텐츠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다른 종류의 경험에 관해서는 매우 제한적이다. 이들은 수동적이고 직선적인 경험인 경향이 있다. 팟캐스트가 청취자와의 대화에 개방되어 있다고 해도 고객은 여전히 ​​수동적인 소비자다.


비용 효율적(Cost-effective)

웹 사이트는 매우 저렴하게 설정할 수 있지만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는 경쟁하기 위해 높은 생산 가치를 필요로 한다.


수명(Longevity)

잘 작성된 웹사이트 콘텐츠는 수년 동안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vlog 또는 팟캐스트의 수명은 종종 몇 개월에 불과하다.


유연성(Flexibility)

웹사이트는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는 물론 거의 모든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다.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는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만 될 수 있다. 팟캐스트가 사라진 후에도 웹사이트는 계속 발전할 것이다.


간단함(Simple)

이제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코드(no-code) 옵션이 있다. 즉, 기술이나 경험이 거의 없거나 전혀 필요 없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를 제작하려면 많은 기술 지식이 필요하다.


검색 가능성(Findability)

다른 테크놀로지와 마찬가지로 팟캐스트와 브이로그는 검색 엔진 최적화와 관련하여 웹사이트와 경쟁할 수 없다.


더 빠름(Faster)

잘 디자인된 웹사이트는 팟캐스트나 동영상 블로그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특히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더 저렴하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다.

 




2023년 이후의 웹사이트


2023년에도 웹사이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며, 웹 디자이너는 모든 팀의 필수적인 구성원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는 향상된 유연성, 비용 효율성 및 우수한 검색 엔진 최적화 기회를 포함하여 다른 기술에 비해 계속해서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아바타 및 색상과 같은 몇 가지 자산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웹 사이트는 브랜드의 톤과 스타일에 맞게 완전히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는 팟캐스트, 브이로그 또는 앱보다 진입 장벽이 훨씬 낮다. 앱은 웹사이트보다 더 풍부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앱이 부과하는 플랫폼 및 장치 기능에 대한 제한으로 상쇄된다.


웹사이트는 기술 환경의 변화에 ​​따라 계속 진화할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 소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타나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AR(증강 현실)의 대량 도입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웹사이트는 기업이 의존하는 단순한 고객 상호작용 유형에 맞게 완벽하게 발전되었으며 2023년 이후에도 계속 중요해질 것이다. (원문 링크)





출처 : 디자인로그(https://designlog.org/2513028)


Contact us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주세요!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T. websre@naver.com
  • M. 1800-9356
  • 예산을 선택해 주세요.
    • 100만원 이하
    • 300만원 이하
    • 500만원 이하
    • 700만원 이하
    • 1000만원 이하
    • 1000만원 ~ 2000만원
    • 2000만원 이상


디자인 샘플보기

상담톡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